21가구에 가구당 1톤씩 장작 나눠줘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와 산림청이 지난 4일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어 생활이 어려운 21가구를 대상으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가구당 장작 1톤씩을 나눠 지원했다.

이번에 나누어준 장작은 경북 봉화군 국유림 지역 금강소나무 육성 사업지에서 생산된 평균 50년생 참나무와 일부 활엽수로서 참나무는 장작의 화력이 좋아 오래타기 때문에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고 장작이기도 하다.

이번 장작을 지원 받은 흥해읍 양백리 주민은 “날씨가 추워지는데 난방용 나무를 구하기가 쉽지 않아 걱정을 했었다.”며 “장작을 제공해 줘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포항시와 산림청이 지난 4일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어 생활이 어려운 21가구를 대상으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가구당 장작 1톤씩을 나눠 지원했다.


황해기 산림과장은 “지진피해로 고통 받고 있는 주민을 위해 산림청과 공동 추진해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숲 가꾸기 산물을 수집해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숲 가꾸기 사업 산물을 수집해 취약계층, 경로당, 마을회관 등의 난방비 절감에 보탬이 되고자 ‘사랑의 땔깜 나누기 행사’를 매년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