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대병원 제공>
[일요서울 ㅣ 광주 조광태 기자]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연말연시를 맞아 환자의 쾌유를 기원하는 ‘꿈과 희망 트리’ 행사를 12월 한 달간 개최한다.
 
‘꿈과 희망 트리’ 행사는 연말을 맞아 외롭게 투병하는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고, 쾌유의 뜻이 담긴 격려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병원 홍보실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소망 카드·쾌유 편지 달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인형극·음악회 등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이를 위해 전남대병원은 6일 카드와 편지를 달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1동 로비에 설치했으며, 겨울철 포근한 병원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본관 앞을 소형전구들로 장식했다.
 
이날 이삼용 병원장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와 환자·보호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트리에 건강을 기원하는 소망카드 걸기로 행사의 첫 문을 열었으며, 준비한 선물을 환자와 내방객들에게 나눠주기도 했다.
 
이어 본관 앞 화단과 분수대에 장식된 꼬마전구를 밝히는 점등식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카드 및 편지 작성자가 배달을 원할 경우엔 환자의 동의를 얻어 직접 메시지도 전달할 계획이다.
 
또 전남대병원은 어린이 환자를 위해 오는 13일 (사)섬진강 도깨비마을의 ‘두근두근 인형극’을 개최하고, 18일에는 광주여협합창단의 ‘이웃사랑 어울림 음악회’도 가질 예정이다.
 
이삼용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연말연시에 쓸쓸하게 치료받는 환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할 수 있는 포근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면서 “올 한햇동안 전남대병원의 발전을 기원해 주신 지역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건강하고 행운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