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껀터, 속짱의 현지병원 방문... 의료관광 상품 소개 및 무료진료사업 추진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가 지난 12월 3일부터 8일까지 5박 6일간 베트남 껀터와 속짱의 현지병원을 방문해 경북의 의료관광 상품을 소개하고 무료진료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방문단에는 경북의 우수의료기관 중 안동병원, 경산세명병원, 구미강동병원의 신경외과, 정형외과 전문의를 포함해 6명의 의료진과 통역을 위한 코디네이터 등이 참여했다.
 
경북도는 지난 12월 3일부터 8일까지 5박 6일간 베트남 껀터와 속짱의 현지병원을 방문해 경북의 의료관광 상품을 소개하고 무료진료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관광 홍보설명 및 무료진료사업은 기존 경북의 의료관광 상품을 소개하는데서 한발 더 나아가 진료를 통해 양국 의료진간의 신뢰관계를 쌓고 환자를 실질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추진했다.
 
양국 의료진은 그간 치료가 어려웠던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과정 및 경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료기술 전수, 치료방향을 제시하고 수술이 필요할 시 경북의 해당 의료기관에서 의료비를 할인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권영길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경북은 앞으로도 베트남과 긴밀한 의료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환자유치를 위한 사업을 발굴할 것이며 의료관광의 선도지역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