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보답곡~진보신촌(IC)간 도로개설 곧 착공, 2차구간사업도 실시설계 착수예정

[일요서울ㅣ영양 이성열 기자] 경북 북부지역의 오랜 교통오지로 남아있던 영양군의 도로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경북도는 지방도920호선내 미개설구간으로 남아있던 영양군 석보면 답곡리와 청송군 진보면 신촌리를 연결하는 ‘영양~청송간 도로확포장공사’에 대해 이번달 업체선정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4개년동안 총사업비 150억원 을 투입해 터널 1개소 357m와 2차선도로 2.77km를 확포장해 2021년 12월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영양군은 지방도920호선내 미개설구간으로 남아있던 영양군 석보면 답곡리와 청송군 진보면 신촌리를 연결하는 영양~청송간 도로확포장공사에 대해 이번달 업체선정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추진한다고 밝혔다.
‘영양~청송간 도로확포장공사’가 완료되면 영양군에서 상주영덕간고속도로내 동청송·영양IC까지 진입시간 단축으로 교통오지인 영양군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경북도는 2차구간사업인 석보면 답곡리에서 석보면 옥계리까지의 도로확포장사업도 실시설계용역 발주예정으로 경북 북부지역에서도 최고로 낙후된 영양군의 교통여건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 밝혔다.
 
권영택 영양군수는“고속도로 나들목 연결도로는 우리군의 접근성 향상으로 지역 주민들과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2단계사업까지 문제없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