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산청 이도균 기자] 경남 산청군(군수 허기도)이 행정안전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경상남도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 동안 실시됐으며 320개 기관(중앙 23, 시도 17, 시군구 228, 공공기관 52)이 참가했다.
 
산청군은 민간전문가 250명이 참여한 행정안전부 중앙평가단의 사전·현장·사후평가와 중앙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훈련 평가에서 군은 특히 훈련 시나리오 구성과 현장 훈련 상황이 잘 구현됐으며, 현장에서 훈련 참여자들의 숙달 정도가 높아 매뉴얼에 따른 조치 사항들이 정확하게 이행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산청군은 지진 피해상황을 가정해 13개 협업 기능반별 문제해결형 재난안전대책본부운영 훈련과 9개 유관기관․단체 200여 명이 참여한 청사 붕괴 및 대형화재 복합재난대응 실제훈련을 통해 기관별 협업체계 구축과 재난대응 역량강화에 주력해 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안전한국훈련에서 도출된 성과를 더욱 발전시키고 부족한 점은 철저히 보완하는 등 산청군의 재난대응능력을 키워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