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건설부문, LH 고객품질대상 대상 수상
한진중공업 건설부문, LH 고객품질대상 대상 수상
  • 일요서울
  • 입력 2017-12-12 10:19
  • 승인 2017.12.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중공업이 시공한 시흥목감 A3BL 아파트
한진중공업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윤희)이 시공한 시흥목감 A3BL 아파트가 지난 11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관한 ‘2017년 LH 고객품질대상’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하였다.

LH고객품질대상은 LH의 주택에 대한 고객신뢰와 품질 확보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시행해오고 있다. 하자가 주로 집중되는 입주 초기단계에 신속 처리여부를 입주자가 직접 확인하여 평가, 결과에 따라 포상을 실시한다.

LH는 직접 2017년도에 입주한 총 25곳의 아파트 단지에 대해 하자처리 여부 및 친절도 등 입주민을 대상으로 유·무선 통화로 확인, 조사했으며, 고객품질평가 결과 품질 및 하자관리가 우수한 상위 업체를 대상으로 종합심사 결과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모든 심사과정을 거친 한진중공업의 시흥 목감 A3BL 아파트는 100점 만점에 96.05점을 기록해 LH 고객품질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한진중공업은 이번 수상을 통해 향후 LH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 참여시 PQ(입찰심사) 가점을 받을 수 있어 수주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한진중공업의 고객만족주의 철학이 입주민들에게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결과로 이어졌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한진중공업은 품질과 고객만족에 대한 가치를 변함없이 추구함으로써 정성을 다하여 아파트 시공과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진중공업은 올해 서울과 제주지역에서 <해모로> 브랜드로 재개발/재건축 아파트 단지를 인기리에 분양하며 주택사업 분야에서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 서울에서 선보인 휘경1구역, 응암11구역의 재개발 아파트에서 초기분양 100%를 완료하여 서울시장에 해모로 브랜드를 각인시켰으며 금년 도시 정비사업에서만 약 4,200억 원의 신규 수주를 올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