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공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연말 착공

[일요서울ㅣ경산 이성열 기자] 경산시가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경산공설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설계용역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추진위원들은 시장상인 대표, 지역 건축사사무소, 마케팅 전문가 등으로, 지난 5월 설계공모를 거쳐 6월에 착수해 현재 진행중인 실시설계 중간 결과를 점검하고 앞으로 원활한 사업 추진과 시장 활성화 방안 등을 토의했다.
 
그동안 시설현대화사업을 2015년부터 추진해 오면서 마트형 시장에서 지구별 재건축 및 리모델링, 아케이트 설치 등으로 사업변경, 불허점포 정리, 각종 민원처리 등 여러 어려운 과정을 거치면서도 시와 상인회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현재 실시설계와 각종 행정절차 등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올 연말 임시시장 조성공사와 C지구 철거공사를 시작으로 내년 5월경에 건축공사와 아케이드 설치공사 등을 착공할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사업에 256억원이 소요되는 만큼 경산공설시장을 전통적이면서 특색 있는 전국의 모델시장으로 만들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많이 찾는 문화관광형 시장이 되도록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경산공설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설계용역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