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대전 이용일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국진)은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대전 지역 초등학교 6개교에 수학교구 활용 *전문강사를 파견해 ‘수학교구활용 교사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전문강사는 2017년 대전창의인성센터에서 운영한 수학교구활용 캠프 운영진 및 수학교구 활용 동영상 자료 개발진으로 수학교육에 탁월한 능력을 겸비한 관내의 초등학교 교사들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는 대전창의인성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86종 206개의 수학과 교구를 2015 개정교육과정과 접목해 현장의 교육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연수를 희망한 학교의 신청을 받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참여한 방주원 대전동도초 교사는 “물리적 공간 및 인적 구성이 친숙한 환경에서 동학년 교사들과 함께 수학교구의 활용방법을 고민하고 우리 학년 아이들에게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 지 협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교육과학연구원 윤국진 원장은 “교사들의 창의성 및 수학 교육력 향상을 위해 계획된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의 교사들에게 유익하고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전창의인성센터에서는 학생과 교사가 편리하고 유의미한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