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20일 알천홀에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통합폭력예방전문강사인 최현주 모아세 연구소 대표를 초빙해 ‘아름다운 공존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 UP'을 주제로 오전․오후 2차례에 걸쳐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을 비롯한 각종 폭력에 대한 사전예방과 구제절차 등에 대해 바르게 인식하고, 올바른 성 인지에 대한 가치관 정립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공존하는 밝고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현주 강사는 우리사회 문화와 폭력의 연관성, 폭력에 대한 통념을 비롯해 성별에 기초한 다양한 폭력문제를 양성평등의 관점에서 구체적인 행동과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면서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법과 제도, 조직 문화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성인지 감수성을 키워 사회적 불평등과 편견에 대해 올바로 인식하는 개개인의 의식 개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권순복 복지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전 직원 대상 폭력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2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건전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나섰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