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사천 이도균 기자] 송도근 경남 사천시장이 26일 오후 2시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자유한국당에 복당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송 시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무소속 시장으로서 지역 발전과 시민들의 요구를 제 때 수용하기에는 힘든 시간들이 많았다"며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행복하게 할 수 있는 길이 무엇인지 고민을 해 자유한국당 복당을 하기로 결론 내렸다"고 말했다.

송 시장은 "먼 길을 떠났다가 다시 고향에 돌아온 기분"이라며 "이번 기회가 새로운 사천을 만들 수 있는 골든타임이며 새로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민선6기 선거 이전에는 새누리당의 당원이었다"며 "선거전략적 계산이 아니라 오직 지역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더 나은 길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자유한국당 복당을 만류하고 지난 선거에서 지지해주셨던 분들의 염려도 있었다"며 "시민과 화합하고 소통하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 자유한국당 복당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항공 산업단지를 완성하고 항공MRO사업의 기반도 만들어야 한다"며 "이제 자유한국당 당원으로서 건전한 보수의 가치를 지키고 번영의 사천을 위해 이 한 몸 다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