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빗썸이 금융과 IT를 아우르는 핀테크 업계 최고 전문 경영인을 새로운 수장으로 맞이한다.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27일 신임 대표에 전수용 전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을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전수용 신임 대표는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2017년), ㈜고도소프트 대표이사(2013년~2015년), ㈜모빌리언스 대표이사(2009년~2011년), ㈜이니시스 대표이사(2000년~2012년) 등 국내 유수의 IT 기업 CEO를 거친 핀테크 업계 대표 전문경영인이다.

빗썸은 전수용 대표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조직과 시스템을 탄탄하게 다지는 것은 물론 핀테크 등 금융 시장으로 회사의 성장을 이끌고 새로운 블록체인 산업을 리드할 수 있는 최적임자라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전수용 대표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빗썸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이 때에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항상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직원과 소통하며 회사가 투명하고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조직이 되도록 정도(正道)를 걷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한 빗썸은 회원수 250만명, 월거래량 56조(11월 기준), 최근 6개월간 가장 오랜 기간 세계 거래량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선두를 이끌고 있는 우리나라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