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 시정 화두는 가뭄 극복과 청렴 강조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최양식 경주시장이 3일 대회의실에서 무술년(戊戌年) 새해 첫 읍면동장 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해 인사와 함께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들과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읍면동장을 격려하고 올해 주요 시정 방향에 대한 방침을 전달했다.
 
최 시장은 인사이동으로 새해 처음으로 읍면동장으로 부임하는 이병성 건천읍장을 비롯한 9명의 읍면동장에게 일일이 지역현안과 관련한 당부사항을 전하며, 늘 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를 강조했다.
 
특히 지속되는 가뭄으로 용수확보에 비상이 걸린 만큼 봄철 영농기에 앞서 저수율 80% 이상 확보를 목표로 가뭄 피해 극복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지난해 청렴도 평가 최하위를 기록하면서 전 공직자의 명예가 실추된 만큼 올해를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의 원년으로 삼아 공직자의 청렴성에 의심을 받을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고, 관행을 벗어나 소신있는 업무 추진을 당부했다.

최양식 시장은 “올 한해도 경주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는 많은 변화와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일선 현장에 계신 읍면동장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하며, “무엇보다 사무실이 아닌 현장에서 시민을 섬기고 소통해 주민화합과 지역경제를 견인하는데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이 3일 대회의실에서 무술년(戊戌年) 새해 첫 읍면동장 회의를 주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