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동해지역본부 확대 이전 등 28건의 주요현안사항 공유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포항시의회는 8일 문명호 의장 주재로 소회의실에서 각 상임위원장과 시 집행부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간담회를 개최해 현안사항에 대해 가감 없이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은 새해 첫 소통간담회인 만큼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 이전 등 안건이 28건에 달했다.

먼저 환동해미래전략본부는 환동해지역본부 이전, 수상레저타운 조종면허시험장 운영, 지열발전소,CO2저장소, 액상화 현상 관련 추진 경과 ▲일자리 경제국은 중소기업 피해 및 지원현황, 지역경제활성화 대책, 호미곶 한민족해맞이 축전 경과 등에 대한 안건을 교환했다.
 
복지국은 이재민 대피소 운영현황과 지원 상황 ▲환경녹지국은 용흥동 땅밀림 실태조사 내용 ▲도시안전국은 영일만4일반산업단지 조성 계획 ▲자치행정국은 희망대종 건립 계획과 포항시 자원봉사센터 사단법인 설립, 포항어린이미술관 건립계획 등을 교환했다.

건설교통사업본부는 도로하부 공동조사 현황, 에어포항 취항 ▲평생학습원은 시립미술관 지진피해복구 상황 ▲농업기술센터는 AI특별방역 추진 ▲지진피해수습단은 이재민 이주현황 및 대책 등을 다뤘다.
 
보고에 이어 문명호 의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은 안건에 대해 주문사항과 시민요구사항을 전달했다.

백인규 위원장과 안병국 위원장은 희망대종 건립은 시민 여론을 반영해 신중하게 접근할 것과 제작비를 지역협력기금이 아닌 국비로 충당할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포항시의회는 8일 문명호 의장 주재로 소회의실에서 각 상임위원장과 시 집행부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간담회를 개최해 현안사항에 대해 가감 없이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차동찬 위원장과 정석준 위원장은 지열발전소 및 CO2저장소에 대해 강력한 폐쇄 요구를 건의했고, 정수화 위원장은 모든 시책에 대한 홍보가 소홀한 점을 지적하며 의회는 물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수시로 공유해 달라 당부했다.

문명호 의장은 “연말연시를 보내며, 지진피해복구와 호미곶 해맞이 축전 등 당면사항 추진에 노고가 많은 직원들을 간부들이 앞장서서 충분히 격려해 주길 당부한다”며, “사업 시작 전 계획뿐만 아니라 진행과정과 결과도 충분히 공유하길 바라며, 문제점이 발생했을 때는 지체 없이 격의 없는 토론을 실시해 함께 풀어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