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8일까지 지역 내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있는 농업인과 농업법인, 단체 등을 대상으로 ‘2018년 농촌지도시범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촌지도시범사업은 4차산업 혁명 시대 기후 등 농업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농업기술 혁신과 현장농업 중심의 기술보급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한다. 

양주시는 올해 식용곤충 종충 사육․공급시스템 구축, 지역특산물 활용 가공생산모델 구축, 소비자 선호형 고구마 특화단지 육성, 이상고온 대응 시설채소 온도저감 기술, 한우개체별 번식관리시스템 활용 번식률 향상 등 7개분야 45종 67개소에 28억 여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청자격은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농업인과 농업법인, 단체 등으로 최근 3년간(2015~2017년) 유사분야에서 1천만원 이상의 보조금을 지원받은 농가는 제한된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비치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 관련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업 분야별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