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5일부터 3월 30일까지 각 동 세대별 방문조사 실시

[일요서울|군포 강의석 기자]군포시가 주민등록 일제정비를 위해 1월 15일부터 3월 30일까지 ‘2018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일치시키고 오는 6월 13일에 실시되는 지방선거의 완벽한 지원을 위해 관내 11개 동 주민센터에서 동시 실시된다.

중점 조사내용은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확인,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동 주민센터에서 합동조사반 편성을 통해 세대별 방문 조사로 진행되며, 무단전출자・허위신고자는 최고·공고 등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주민등록 말소・거주불명등록자에 대해서는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또 조사 기간 중 자진 신고로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하는 대상자에 대해 과태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경감하는 것이 원칙이나, 경제적 사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대 3/4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경감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군포시 장태진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조사는 시민생활의 안정과 효율적인 행정업무 처리를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된다”며 “조사기간 동안 거주사실 확인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