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일 성화봉송 고양시 3구간, 총 19.6km 달린다

[일요서울 | 고양 강동기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이 오는 18일 고양시(시장 최성)에 도착한다. 이날 성화봉송에는 ‘2014 소치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조해리를 포함한 시민, 연예인 등 95명의 주자들이 참여하며 올림픽 성공개최의 염원을 안고 고양시 곳곳 19.6km를 달릴 예정이다. 
성화는 이날 오후 6시 30분 고양지역 마지막 코스인 일산 문화공원에 도착해 성화대에 안치된다. 이곳에서는 축하 공연이 함께 펼쳐져 평창 올림픽의 축제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이날 축하 공연은 ‘고양 신한류 관광 추진단’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시 관광홍보대사로 임명된 고양예술고등학교 한국무용 아름드리무용단, 고양 오리온스 프로농구단 전속 응원단 SA치어리딩 사관학교 엔젤킹의 첫 협력 무대로 더욱 의미가 있다. 

시 관계자는 “1월 평창 동계 올림픽 조직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종 지원에 나서고 있다”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셔틀버스 지원, 홍보관 운영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병원 의료 체험 등의 서비스를 준비해 글로벌 의료 관광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12월 민·관·학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양형 문화 관광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 위한 ‘고양 신한류 관광 추진단’을 공식 발대한 바 있다. 

‘고양 신한류 관광 추진단’은 관광특구를 중심으로 한 관광관련 기관, 업계, 전문가, 학교 등 15개 기관이 참여하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지역축하행사, 고양 신한류 페스티벌 등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협력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