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2017년 현장민원 활동성과 우수부서 및 유공자 표창
고양시 현장민원담당제는 2011년 4월 전국 최초로 동 주민센터에 현장민원담당 공무원을 배치해 시민의 생활 속 불편민원을 찾아가 해결하는 제도로 추진됐다.
지난해에는 SNS를 통한 104만 시민소통 부재 해결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창조적 혁신행정’을 슬로건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의 생활불편민원 및 소통민원을 해소코자 노력했다. 특히 시·구 처리부서와 동 현장민원담당자 간 긴밀한 협조와 협업으로 협치 행정 시스템을 구축,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함으로써 시민제일주의 행정 실현에 기여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민원담당제 활성화로 민원접점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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