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ㅣ정치팀]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자유한국당 이철우(경북김천) 의원은 일각에서 자신의 의원직 사퇴와 관련해 ‘보여주기식 정치 쇼’라고 주장하는데 대해 28일 “다른 경쟁자들처럼 양다리 걸치는 식의 어정쩡한 정치는 하지 않는다는 것이 정치 신조”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당이 어려움에 직면한 것은 원내대표나 정책위의장 등 당직자들이 희생하고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주지 못한 것이 가장 큰 이유”라며 “자신의 발언에 대해 책임도 지지 못하면서 상대방의 흠집 내기를 하는 것은 선거의 자신감 결여”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지난해 12월 17일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하면서 자신이 10년간 맡아 온 자유한국당 김천시당협위원장직과 최고위원직을 사퇴했다.

 이 의원은 또 오는 2월 13일 예정된 예비후보 등록에 앞서 조만간 의원직도 사퇴할 예정이어서 자신이 맡고 있던 당협위원장·최고위원·국회의원직까지 모두 내려놓는 ‘3포 작전’으로 도지사 선거에 배수진을 쳤다.

 지방선거를 겨냥해 당협위원장과 당직,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는 경우는 이 의원이 처음이다.

 이 의원은 “그동안 당내 경선에 참여해서 패하면 국회의원직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관례였지만 (자신은)경선에 지더라도 의원직 사퇴를 철회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