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경제 활성화위해 예산 신속집행 추진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포항시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올해도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남․북구청을 포함해 대상액 30억 원 이상인 38개부서에서 참석한 가운데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도시침수예방사업(121억원), 포항역~효자역구간 폐철도 공원화사업(124억원) 등 1억 원 이상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서별 실적관리와 신속집행 대책을 논의했다.
 
포항시의 신속집행 대상액은 8927억 원으로 행정안전부 목표인 55.5%보다 높은 65% 5803억 원을 상반기 신속집행 자체목표로 정하고, 긴급입찰제도, 선금집행 활성화, 적격심사 기간 단축 등 정부의 신속집행 관련 지침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보고회를 통해 서민경제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사업과 사회간접자본(SOC)을 중점관리하고 국가 정책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국고보조금사업의 실집행 관리를 강화해 신속집행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정경원 예산법무과장은 “매주 신속집행 실적을 점검하고 전 부서에서 예산을 신속집행 하도록 적극 독려할 계획”이라며 “상반기 예산 신속집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30일 남․북구청을 포함해 대상액 30억 원 이상인 38개부서에서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