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영천 이성열 기자] 영천시는 지난달 31일 개기월식이 35년 만에 블루문, 블러드문, 슈퍼문 현상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월식임을 감안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관측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일 시에 따르면 이 날 관측행사는 저녁 8시 무렵 개기월식 야외 강연회를 시작으로 실시간 개기월식 중계화면 방영 및 대학생 천문동아리의 개기월식 공개 관측 행사도 함께 진행해 천문에 대한 전문지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초반에 구름이 두껍게 끼어 달이 관측되지 않았으나, 개기월식이 진행되기 시작하고 달이 지구 그림자에 완전히 들어가는 월식현식이 최대에 이른 10시 경 이 후에는 육안으로 선명히 볼 수 있어 행사 참가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울산에서 온 김모(42)씨는 “이번 개기월식이 35년 만에 찾아 온 특별한 우주쇼라는 말을 들어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위해 보현산천문과학관을 찾게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영천시는 이번 개기월식이 35년 만에 블루문, 블러드문, 슈퍼문 현상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월식임을 감안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관측행사를 진행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현재 보현산 일대를 별빛테마관광지로 조성 중에 있다”며, “이제 영천은 명실상부한 별의 수도로 거듭나고 있으니 많이 방문해 달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