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대전 이용일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은 동부 지역 각 중학교에서 다양한 축하공연과 건전하고 의미있는 졸업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각 학교에서는 특색있는 졸업식, 건전하고 의미있는 졸업식 등을 통해 미래를 향해 새로운 걸음을 내딛는 예비 고등학생들에게 뜻깊은 감사, 격려와 추억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문화공연, 국악 관현악반의 연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UCC 상영, 교사의 축하메시지 영상, 군악대 연주, 합창과 댄스 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과 학교장이 일일이 졸업장을 수여하는 등 건전하고 의미있는 졸업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졸업식은 졸업식 뒤풀이와 불건전한 일탈행위 등이 사라지고, 교사와 학생, 선배와 후배가 함께 베풀고 나누는 감동의 졸업식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으며, 졸업생의 미래의 꿈과 메시지를 영상으로 소개하는 아이디어들이 어우러져 특색과 감동이 있는 축제의 마당을 펼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졸업식을 기획하고 운영하도록 하여 아름다운 마무리,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건전한 졸업식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 교육청, 경찰청 간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이런 건전한 졸업식 문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