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이해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선물하기' 홍보를 실시중이라고 밝혔다.
 
7일 소방서에 따르면 주요 활동은 ▲전광판 등 생활접점 매체 활용 홍보 ▲설명절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실시 ▲지역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운동 동참 및 홍보 요청 등이다.
 
이에 따라 경주소방서는 관내 공공기관에 홍보 협조공문을 발송하고 전광판 및 버스정보시스템 등을 활용해 집중홍보를 진행 중이며, 오는 14일는 일제 홍보캠페인의 날을 지정해 경주역, 시외버스터미널에서 홍보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선물하기' 집중 홍보를 실시중 이라고 7일 밝혔다.
안태현 경주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2012년 2월에 개정된 소방관계법령에 따라 신규주택의 경우 의무적으로 설치해야하고 기존주택의 경우 2017년 2월 4까지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설치율이 저조한 실정이다."며 "이번 설은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