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권가림 기자] 배우 고현정이 ‘리턴’에서 하차 통보를 수용한 가운데 폭행 논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아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고현정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는 8일 “고현정 씨가 출연 중이었던 SBS 수목 드라마 ‘리턴’에서 공식적으로 하차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오케이는 “고현정 씨는 배우로서 책임감과 작품에 대한 큰 애정을 가지고 촬영에 임해왔다. 하지만 제작 과정에서 연출진과 거듭되는 의견 차이가 있었고 이를 최대한 조율해보려는 노력에도 간극을 좁힐 수 없었다”며 “많은 논의와 고심 끝에 더는 촬영을 이어 나가는 게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소속사 측은 “주연배우로서 끝까지 책임을 다하지 못한 점 거듭 사과드리며 ‘리턴’의 모든 제작진과 동료 배우들에게도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며 “‘리턴’에 대한 시청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부탁드리며 이로 인해 작품에 피해가 가지 않길 바란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그의 공식 입장에 제작진 ‘폭행설’에 대한 해명은 없어 의혹이 해소되지 않고 있다.
 
앞서 고현정은 ‘리턴’ 촬영 중 제작진과 캐릭터에 대한 의견 차이로 크게 다툰 후 연출자를 폭행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파문이 일었다.
 
SBS 드라마국 관계자는 지난 7일 한 매체를 통해 “고현정이 지난 5일 SBS 수목극 ‘리턴’ 촬영장에서 많은 이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주동민 PD와 이견 다툼을 보이다 폭행했다”며 “고현정이 스태프 모두가 마이크를 차고 있는 상황에서도 욕설을 퍼부어 감정이 손 쓸 수 없이 상해졌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이에 대해 SBS 측은 지난 7일 한 매체에 “고현정과 제작진 간의 갈등이 커져 주연 배우 교체를 검토 중”이라고 명확한 견해를 밝힌 바 있다.
 
한편 8일 SBS 관계자에 따르면 ‘리턴’은 2~3주 방송 분량의 사전 촬영분이 확보돼 있고 2018평창동계올림픽 중계로 8일 결방이 되는 등 편성에 여유가 생겨 제작진은 고현정을 대체할 배우를 물색하거나 대본을 수정하는 등의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