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안동 이성열 기자] 안동시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8일 오전 10시 중앙문화의 거리 특설무대에서 온누리 상품권 구매행사를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시청 웅부관 현관에서 실시하던 행사를 온누리 상품권의 구매 분위기 확산과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색적으로 중앙문화의 거리에서 개최했다.

구매행사에는 안동시청 직원과 유관기관․단체, 기업체, 여성단체, 상공인 등 200여 명이 솔선수범 동참해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선다.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2009년 7월부터 발행하고 있다.

전국 가맹시장(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2월 1일부터 2월 14일까지 개인 현금 구매자는 월 50만원까지 10% 할인해 구매할 수 있어 고물가 시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알뜰하게 설 제수용품을 마련할 수 있어 작지만 가계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는 상품권 구매행사에 이어 2월 13일 오후 2시부터 유관 기관․단체 회원들과 함께 안동구시장, 용상시장, 중앙신시장, 풍산시장 등 지역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에서 대대적인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

조명희 일자리 경제과장은
안동시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8일 오전 10시 중앙문화의 거리 특설무대에서 온누리 상품권 구매행사를 실시했다.
  “온누리 상품권 구매행사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가 조금이나마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