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청사로 일부 구간이 오는 3월 1일 오전 9시부터 폐쇄된다.

이번 청사로 폐쇄는 올해 7월 말 준공 목표로 추진 중인 경기도청 북부청사 ‘통합형 광장’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로, 도는 폐쇄조치에 맞춰 광장을 둘러싸게 될 우회도로를 신설하는 작업을 시작하게 된다고 26일 경기도는 밝혔다.

이 공사는 다섯 차례에 걸친 ‘북부청사 광장 조성 시민위원회’ 개최 등을 통해 협의된 ‘교통처리계획’에 의거해 추진된다.

오는 1일부터 폐쇄되는 구간은 의정부시 신곡동 소재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서 홈플러스로 연결되는 청사로 210여m 도로이며, 신설 우회도로가 완공될 6월 말경까지 약 4개월간 임시 우회로가 운영된다.

임시 우회로는 드림밸리 아파트 정문~부용천~래미안 아파트 정문 구간의 약 770m이며, 해당 폐쇄도로를 이용하던 차량은 이 구간을 활용하면 된다. 청사 앞 서울~포천 방향 직진차량은 변동없이 추동로를 이용할 수 있다. 6월 말까지 우회도로 신설 완료 후, 기존 청사 앞 추동로는 폐쇄되며 본격적인 광장 조성공사에 들어간다.

도는 공사 기간 동안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터넷 홍보와 의정부시 협조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객을 위한 안내뿐 아니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홍보물 배포 및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활동, 플랜카드와 표지판 설치 등을 추진 중에 있다.

도 관계자는 “교통처리계획에 따라 폐쇄 조치로 인한 교통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새로 조성될 광장이 경기북부의 행정·문화·예술의 융합적 인프라 구축을 통해 도민참여로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을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