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사랑하는 선생님이 되겠습니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26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등 신규 임용 교사 10명과 해당 학교 교감 8명, 교육지원청 직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임용 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규 교사들은 이 자리에서,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맹세하는 선서를 함으로써 교직생활에 힘찬 첫발을 내딛게 됐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에는 경주교육의 이모저모, 교육공무원의 복무, 학습지도 및 생활지도 방법, 공문서 작성 요령 등 새내기 교사가 지켜야 할 여러 가지 소양 등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학교 및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구종모 교육장은 축하 인사를 통해 “공직자로서 몸가짐을 바르게 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하루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선배교사 및 교장, 교감선생님과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현장에 잘 적응해 제자 양성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26일 오전 10시부터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등 신규 임용 교사 10명과 해당 학교 교감 8명, 교육지원청 직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임용 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