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급수차량 및 119소방차 동원해 긴급 생활용수 급수로서 주민 불편 해소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가 최근 계속되는 가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강읍 지역주민들을 위해 비상급수 지원에 나섰다.
 
안강읍은 작년부터 예년 대비 강우량이 50%에도 미치지 않는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 일부지역은 지하수가 고갈되어 물 공급이 중단된 상태이다.
 
특히 안강읍 하곡리는 101가구 221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지역으로서 시상수도가 공급되지 않아 마을상수도에 의존해 생활하고 있는 지역으로,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 마을상수도가 고갈되어 생활용수 공급이 중단된 상태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따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2월부터 직원과 안강119안전센터(센터장 정석태) 소방대원들로 구성된 비상급수 대책반을 구성해, 휴일도 반납하고 경주시 비상급수차량 및 안강119안전센터의 소방차량을 동원해 1일 2회씩 생활용수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가뭄이 계속될 것에 대비해 급수차량으로 생활용수를 공급하는데 한계가 있음을 인식하고, 긴급사업비를 시에 요청해 추가 지하관정개발 등에 나설 계획이며, 추후 시 상수도담당과 협의를 통해 각종 급수불편 민원 해소는 물론 식수 공급에 대한 비상체제를 유지할 방침이다.
 
공진윤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계속되는 가뭄으로 주민들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하루빨리 단비가 쏟아져 주민피해를 줄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는 최근 계속되는 가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강읍 지역주민들을 위해 비상급수 지원에 나섰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