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호반에서 정월대보름 만월과 행복한 동행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북도관광공사는 지난 2일 정월대보름에 실시한 ‘보름愛는 보문愛 보문호반 달빛걷기’에 시․도민과 관광객 약 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4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2018년 무술년 정월대보름 개최되는 달빛걷기 행사로, 가족, 연인 단위의 시․도민과 경주를 방문한 많은 관광객들이 함께 부럼과 각종 이벤트 행사를 즐기며 각자의 소망과 희망을 기원하는 소망과 희망의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정월대보름을 맞아 준비한 ‘보름달을 돌려라 쥐불놀이’ 이벤트는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로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였으며, 공사에서 마련한 부럼을 깨며 새해 희망을 기원하는 등 풍성하고 푸짐한 행사로 어느 때보다 즐겁고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주요 이벤트로는 사랑의 LOVE ZONE, 사랑의 느린 우편옆서 쓰기와 더불어 보름달을 돌려라(LED 쥐불놀이), 릴레이 소설쓰기, 하울링을 외처라 등 특별 이벤트로 진행됐으며, 전통춤 뻐꾸공연 등 색다른 공연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경북도관광공사 이재춘 사장대행은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를 간접적으로 나마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린다.”며, “다가오는 4월 경주 벚꽃축제를 맞이해 경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보다 알차고 내실 있는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북도관광공사는 지난 2일 정월대보름에 실시한 ‘보름愛는 보문愛 보문호반 달빛걷기’에 시,도민과 관광객 약 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