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여권 인사들이 관련된 성추문 폭로가 잇달아 터지자 "민주당은 성추문 종합선물세트"라며 맹비난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11일 구두논평에서 “급기야 민주당은 탄핵 1년 기념으로 ‘성 추문 종합선물세트’를 국민께 선물했다”며 “차기 대권주자라는 현직 지사의 권력형 성폭력으로 시작해 ‘대통령의 입’이자 문재인 정권의 얼굴이라는 사람의 불륜 행각 의혹, 현직의원과 군수의 성추행까지 나왔다”고 총공세에 나섰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만하면 청와대에서 국회·광역단체·기초단체에 이르는 ‘위아래, 위, 위, 아래’까지 ‘성 추문 종합선물세트 정당’이라 할 만하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집권 10개월 만에 ‘성추행 교본’이나 만들어 내며 이중성과 위선, 거짓말로 가득 찬 대한민국으로 추락시켰다”며 “뉴스를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없는 ‘19금(禁) 막장드라마’로 만들었다”고 날을 세웠다.
 
바른미래당 역시 같은 날 안희정 전 충남지사 등 여권 인사들의 잇따른 성추행·성폭행 의혹 사건과 관련해 “그동안 성 평등과 인권을 강조해온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위선 정권이고 위선 정당임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집권여당인 민주당은 과거 자유한국당의 전신인 새누리당을 ‘성누리당’으로 무차별 공격하면서 상대적으로 도덕적 우위를 자랑했다”며 “하지만, 최근의 성폭력·성추행 사건은 가히 엽기적이고, 민주당이 ‘더듬어민주당’이라는 비아냥을 받고도 남을 추악한 이중성을 보여준 사건”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 “지방선거에 영향이 클 것으로 판단되는 안 전 지사에 대해선 전광석화처럼 출당과 제명을 하고, ‘국회 1당을 지켜야 한다’며 민 의원에 대해선 의원직 사퇴를 만류하는 민주당의 모습 또한 위선적”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