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진도군청>
[일요서울 ㅣ 진도 조광태 기자] 전남 진도군이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공모한 ‘2018년 지역스포츠클럽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매년 2억 원씩 3년간 총 6억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에 선정된 ‘진도아리랑스포츠클럽’은 지역 체육시설을 중심으로 다세대·다계층의 회원에게 다종목·다수준의 프로그램과 전문지도자를 제공하는 개방형 비영리법인 클럽으로, 진도군에서는 진도실내체육관을 중심시설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준공된 진도아리랑탁구장과 올해 신규로 조성되는 진도아리랑 배드민턴 전용구장 등 체육 인프라의 효율적인 운영은 물론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 학교체육의 연계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진도아리랑스포츠클럽은 세대·수준·연령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수준 높은 체육시설과 전문지도자가 함께 하는 통합운영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탁구, 축구 등 전문 선수반도 함께 운영해 지역의 우수 인재들의 발굴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진도군 행정과  박 남규 주무관은 “어려운 재정 여건에도 불구하고 탁구장, 배드민턴 전용구장 등 생활체육 관련 인프라 조성을 위한 노력해 왔다”며 “체육 시설 사용 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를 통해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용에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