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교류를 통한 동북아시아지역 관광산업발전에 기대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와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사무국(사무총장 홍종경)은 14일 동북아시아자치단체연합사무국에서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공동의 관심분야에 대한 협력증진 및 교류증진을 통해 동북아시아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국제관광교류를 통해 동북아시아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추진하고, 경북도의 풍부한 관광, 역사, 문화유산 자원의 홍보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할 목적으로 이뤄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동북아지역 관광·문화분야 교류활성화에 대한 협력, 국제관광교류를 통해 동북아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추진하고 동북아지역 경제의 번영과 발전에 대한 협력, 경북도의 풍부한 관광, 역사, 문화유산 자원의 홍보를 위해 공동 노력,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 관광분과위원회(코디네이터 : 중국 허난성) 참석을 통한 공동 관광상품개발, 상호 이익이 되는 다양한 정보 및 축적된 자료 공유 등이다.
 
이재춘 경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이번 협정 체결을 통해 동북아시아 연계 관광상품 개발 등 공동사업 추진으로 동북아시아 관광객 유치 등 경북관광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와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사무국(사무총장 홍종경)은 14일 동북아시아자치단체연합사무국에서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공동의 관심분야에 대한 협력증진 및 교류증진을 통해 동북아시아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