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주간 & 세계책의 날’ 기념 독서문화 행사 기획

[일요서울 | 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 관내 ▲대화, ▲한뫼, ▲덕이, ▲가좌, 주엽어린이도서관은 ‘제54회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4/23)의 날’을 맞이해 4월 한 달 ‘함께 봄봄봄’을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도서관협회가 정한 도서관 주간은 오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로 독서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됐으며 올해로 54번째를 맞이한다. 또 4월 23일은 1995년6 유네스코가 독서출판을 장려하기 위해 지정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이다. 

이에 일산서구도서관은 책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의 날의 의미를 알리고 도서관을 찾는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인기 작가와의 만남, ▲1인극 공연, ▲숲길여행, ▲책 놀이, ▲가족 추억 책자 만들기 등 재미있고 다양한 행사를 비롯해 ▲봄을 읽다, ▲책속에서 자연을 만나다, ▲봄의 나무들 등 기획전시도 준비돼 있다. 

신은희 일산서구도서관 과장은 “도서관주간과 세계책의 날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로 지역주민에게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릴 예정”이라며 “도서관이 재미있고 가고 싶은 친숙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청대상 및 신청일은 도서관별로 상이하니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 참고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각 프로그램별 주관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