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권가림 기자] 그룹 엑소 멤버 시우민이 tvN ‘인생술집’에서 엑소 맏형으로서의 고민을 털어놔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시우민은 지난 15일 방송된 ‘인생술집’에 출연해 엑소 맏형으로서 무게감을 드러냈다.
 
이날 시우민은 맏형의 고충을 묻는 질문에 “맏형이라는 무게감이 있다”며 “저도 까불 줄 알고 가벼워질 줄 아는데 딸린 동생들이 너무 많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특히 그는 데뷔 후 멤버들과 싸운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밝혀 듣는 이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시우민은 “저희 엑소는 치고받고 싸운 적은 없다. 감정의 골이 깊어지면 다 같이 모여서 얘기를 한다. 술이 들어가면 더 빨리 끝난다”며 “싸워서 한 명이라도 다치면 연습할 때 빠지지 않느냐. 그러면 새로 동선을 연습해야 한다는 걸 서로 잘 알고 있다”고 현실적인 이야기를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런 가운데 그는 엑소 멤버들의 개성적인 성격을 전하기도 해 팬들의 이목을 쏠리게 했다.
 
시우민은 엑소 중 말썽쟁이가 누구냐는 질문에 “까부는 애는 백현이다. 제가 ‘너는 엑소를 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한다”며 “엑소라서 끼를 발산하지 못하는 게 많다. 엑소가 신비주의가 있으니까 더 재밌게 할 수 있는데 억누르는 거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그는 야망 있는 멤버로 리더 수호를 꼽으며 “수호가 야망이 대단하다. 마음만 먹으면 대통령까지 할 수 있다. 그만큼 가만히만 있어도 아우라가 표출이 된다”고 말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한편 시우민은 2014년 4월 엑소 미니앨범 ‘마마’로 데뷔한 후 ‘코코밥’, ‘전야’, ‘기억을 걷는 밤’, ‘늑대와 미녀’ 등을 통해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그는 2016년 멤버 첸, 백현과 함께 엑소 유닛 팀 ‘첸백시’를 결성했으며 첫 번째 미니앨범 ‘헤이 마마’로 완전체와는 또 다른 색깔을 선보이기도 했다.
 
시우민은 지난해 8월 출연했던 파일럿 ‘이불 밖은 위험해’이 정규편성 되면서 최근 고정출연을 결정하는 등 예능에서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