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19일 경북지역 템플스테이 실무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안동문화관광단지내 휴그린골프클럽에서 경북 테마형 템플스테이 활성화 및 상호 교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경북도 및 경북도관광공사와 경북도내 템플스테이 지원 대상인 13개 사찰의 지도법사스님을 비롯한 실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가해 템플스테이 활성화를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각 사찰별 우수 프로그램운영 사례 공유 등 상호 정보교류와 더불어 경북도의 템플스테이 활성화 지원 방안 등 폭 넓은 의견 교환을 통해 2018년 경북형 템플스테이의 새로운 출발과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됐다.
 
또한 참가자들은 간담회 이후 안동문화관광단지와 경북도 신청사를 견학하고 예천 용문사를 방문해 주지스님과의 차담 및 템플스테이 운영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상호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재춘 경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현재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는 사찰은 전국적으로 많이 있지만, 공사에서는 경북만의 특색 있는 테마형 템플스테이 육성 및 지원을 통하여, 명실공히 경북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관광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할 것이다”고  밝혔다.
경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19일 경북지역 템플스테이 실무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안동문화관광단지내 휴그린골프클럽에서 경북 테마형 템플스테이 활성화 및 상호 교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