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문표 사무총장(공천관리위원장)이 21일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와 관련해 “언론에 언급된 적이 있는 인물을 전략공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사무총장은 이날 YTN '백병규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이번 주나 다음 주 초에 훌륭한 분을 모실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략공천 여부에 대해서는 "서울에 경쟁력 있는 후보가 접수돼 있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모시는 것이 좋겠다고 해서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던 오세훈 전 서울시장, 이석연 전 법제처장을 뛰어넘는 인물이냐는 질문에 홍 사무총장은 “그 이상의, 어쨌든 훌륭한 인격을 가진 분”이라고 설명했다.
 
홍준표 당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설에 대해 홍 사무총장은 “당 대표가 한쪽에 몰입해서 선거를 치르다 보면 나머지를 버리는 경우가 되기 때문에 위험한 발상이다”라고 가능성을 일축했다.
 
중진 의원들이 조만간 모임을 갖고 홍 대표에 대한 전략을 요청할 것이라는 소식에 대해서는 "큰 전쟁을 앞두고 우리가 단합해서 싸워야 하는데 개인의 조그마한 불만을 가지고 몇 명이 모여서 이러쿵저러쿵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며 "그분들이 우리 당에 역할을 하는 분들이니까 좋은 의견이라면 같이 들어서 6월 13일 선거를 위해서 같이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