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부문 12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6년 연속 각각 선정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기업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o.kr)의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조사에서 내비게이션 12년 연속, 블랙박스 6년 연속 각각 1등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20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파워 지수를 측정해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진단평가 제도다. 전 산업 군에 대한 브랜드파워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며, 소비활동을 하는 만 15~60세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아이나비’는 전체 조사 결과에서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충성도 ▲소비자 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표 브랜드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내비게이션은 최고급 자동차에서도 구현하지 못한 선도적인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으로 소비자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작년 하반기 출시한 플래그십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3’는 업그레이드된 증강현실솔루션 ‘HD 익스트림 AR’, 보행자 인식이 추가된 ‘지능형운전자시스템(ADAS)’, 항공지도인 ‘익스트림 에어 3D’ 등 기존 내비게이션에 없는 독보적인 기능으로 업계 및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6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블랙박스는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최고 성능을 갖춘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으로 히트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나비 퀀텀’은 세계 최초 전후방 QHD화질과 안전운전을 지원하는 지능형운전자시스템 ‘Extreme ADAS’기능을 적용시켰다. 블랙박스 본연의 기능인 주행, 정차 시 영상녹화는 물론 사고예방 및 주행 시 높은 편의성을 제공해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지난해 세계 최초 마블과의 콜라보레이션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000 알파 아이언맨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하며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품도 선보였다.
 
이 밖에도 팅크웨어는 시장 정체기에서도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경쟁력을 쌓아가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지금까지 쌓은 고객 서비스 노하우를 오프라인에 접목시켜 이제까지 없었던 원스톱(One-Stop) 프리미엄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직영점과 A/S센터가 결합된 ‘아이나비’ 종합 브랜드 스토어로 제품상담, 구매, 장착, A/S, 업그레이드뿐 아니라, 신제품 체험까지 고객이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팅크웨어 이남경 마케팅본부장은 “고객들께 제품과 기술력, 서비스를 인정받으며 신뢰도 높은 브랜드로 선정돼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리딩기업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국내외로 인정받고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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