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22일 오전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신한금융지주회사 제17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뉴시스>
[일요서울 | 고은별 기자] 신한금융지주가 임기 2년의 사외이사 3명을 신규 선임했다.

신한금융은 22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박병대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김화남 제주여자학원 이사장, 최경록 CYS대표이사 등 후보 3명의 사외이사 선임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기존 사외이사 중 이달 임기 만료 예정이던 박철(한국은행 전 부총재), 이만우(고려대 경영학과 교수), 이성량(동국대 경제학과 교수), 히라카와 유키(프리메르코리아 대표이사), 필립 에이브릴(BNP파리바 일본 대표) 등 5명은 재선임 됐다.

이로써 지난해 선임된 박안순(일본 대성그룹 회장), 주재성(김앤장법률사무소 상임고문) 이사를 포함해 신한금융 사외이사는 모두 10명으로 구성됐다. 이사회 의장은 박철 사외이사가 맡는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이날 주총에서 “은행 부문이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비은행 부문에서도 카드와 금융투자, 생명보험, 자산운용 등 다양한 비즈니스가 고루 성장했다”며 “지난해 그룹의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5.2% 증가한 2조9177억 원을 기록해 2011년 이후 최대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