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관광의 패러다임을 바꿀 모노레일이 남원관광지에 설치된다.

남원시는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 함파우 유원지 등을 연결하는 약 2.3km의 남원관광지 모노레일 설치사업을 검토, 추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남원시는 모노레일의 개발여건 분석, 노선선정, 수요추정 등 최적의 기본구상(안)을 도출하기 위해「광한루원~천문대 모노레일 설치사업 기본구상 및 타당성 검토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남원시는 이미 수 차례 보고회를 통해 모노레일 설치노선 종합검토, 수지분석, 관리 및 운영방안 등 모노레일 설치사업 기본구상 및 타당성에 대해 충분히 논의했다.

최근에는 남원관광지 내 상가주민과 시민들이 참석하는 주민설명회를 열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남원시는 환경훼손을 최소화하면서 뛰어난 자연경관을 조망하고, 사업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모노레일 설치노선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남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관광단지 모노레일 사업이 완공되면 광한루원으로 집중되는 관광객을 춘향테마파크와 함파우 유원지로 유입시켜 관광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남원관광지 모노레일은 단순히 보는 관광에서 즐기는 관광으로, 정적인 관광에서 동적인 관광으로 남원 관광을 충분히 변화시킬 것"이라며 "모노레일 설치뿐만 아니라 남원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