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주 고봉석 기자]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전주를 만들기 위한 전주시민 나무심기 행사가 열렸다.

전주시는 지난 23일 혁신도시에 위치한 중동근린공원 일원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혁신도시 주민, 만성초등학교 2학년 학생, 코끼리 유치원생,(사)푸른전주운동본부 회원, 애국화조성봉사단원 등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3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참여한 시민들은 혁신도시 주민들이 자주 찾는 중동근린공원에 팥배나무 28주와 이팝나무 18주, 꽃사과 24주, 산수유 14주 등 주로 꽃을 피우는 나무 5종 268그루와 꽃무릇 1,000본을 함께 식재했다.

시는 이날 꽃나무와 봄꽃이 식재된 중동근린공원이 매년 봄마다 화사한 꽃동산을 연출하면서 혁신도시 주민들의 힐링과 만남의 장소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향후에도 도심 내 공원과 녹지공간에 여가와 휴식, 건강과 치유의 숲이 접목한 다양한 테마가 있는 녹색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심은 나무가 앞으로 잘 자라도록 잘 가꾸고, 보호하는 것이 더 중요한 만큼 시민들이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어나가는 분위기를 확산시켜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