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작가 25명 작품 54점 선보여, 경주 문화유산 · 풍경 한 눈에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지역 작가들의 눈을 통해 경주 첨성대, 불국사, 반월성, 양동마을, 주상절리, 서출지 등 경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과 풍경을 담은 전시가 열리고 있다.
 
(재)문화엑스포는 26일 경주엑스포공원 2018 시즌오픈을 맞이해 엑스포문화센터 1층 전시관에서 ‘경주 사진작가들의 경주 풍경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엑스포문화센터 1층 로비에서 열린 ‘경주 사진작가들의 경주 풍경전’ 오프닝에는 이두환 (재)문화엑스포 사무처장과 최부해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경주지부장, 전시 참여 작가, 지역 문화예술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26일 엑스포에 따르면 이번 전시에는 경주 사진작가협회 및 예당사진동우회 회원 등 경주지역 작가 25명이 참여했으며, 경주 명소들의 풍경 사진 30점과 함께 화엄사, 주산지, 안면도, 회룡포 등 전국 명소 풍경사진 24점 등 총 54점을 선보인다.
 
(재)문화엑스포 이두환 사무총장 권한대행은 “이번 전시는 엑스포공원이 지역 작가들에게 열린 공간으로의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지역 작가들의 작품이 외지 관광객들에게 경주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최부해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경주지부장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동시대를 추억하고 기억하기 위해 우리들은 끊임없이 사진을 찍는다”며 “경주풍경전은 이 시대 우리들이 찍는 최고의 장면이고 기억하고 싶은 것들”이라고 설명했다.
 
경주엑스포공원 2018 시즌오픈과 함께 개막하는 ‘경주 사진작가들의 경주풍경전’은 다음달 15일까지 엑스포문화센터 1층 전시관에서 계속된다.
 
(재)문화엑스포는 경주엑스포공원 2018 시즌오픈을 맞이해 ‘경주 사진작가들의 경주 풍경전’을 엑스포문화센터 1층 전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