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울진군은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브랜드협회에서 후원한 제12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大賞”의 영예를 안았다.
 
2일 군에 따르면 올해로 12회를 맞는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은 서비스에 대 한 인식을 제고해 소비자만족 서비스 경영 체제를 확산하고자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엄정 한 심사와 소비자의 만족도를 현장 확인해 선정하는 상으로 울진군의 “찾아가는 건강보건소”가 4년 연속 대상에 선정됐다.
 
울진군은 민선6기 군정방향인 “평생건강도시 건설”을 위해 보 건·의료서비스를 강화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으며 그 결과 로 전국 340개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여해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울진군이 공공서비스부문 보건·의료분야에서 대한민국 서 비스만족 대상에 선정됐다.

울진군의 찾아가는 건강보건소 사업은 의료기관에서 4㎞이상 먼 거리, 교통이 불편한 10개 읍・면 의료취약계층 오지마을 94개 소를 대상으로 통합의료서비스를 주4회 제공하는 울진군의 특화 된 보건사업이다.

전문 인력과 의료장비를 갖춘 대형버스로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찾아가는 건강 지킴이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13년 4월부터 진료를 시작해 2018년 3월 현재 773회, 2만2900여명을 진료했다.
 
울진군관계자는 “의료 및 보건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군민이 찾아오던 보건소에서 군민에게 다가가는 보건소로 거듭날 것이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행정과 주민이 하나되어 울진군민 모두가 건 강한 100세 대박시대를 맞이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울진군은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브랜드협회에서 후원한 제12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大賞 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