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는 4일 경북도청 본관 1층 다목적 홀에서 열린 ‘2017년 도정역점시책 우수시군 및 우수부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고 상 사업비 1억원과 포상금 5백만원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경북도가 기초단체에서 추진하는 국가 주요시책에 대해 정부합동평가 11개 분야 136개 지표를 80% 반영하고 도정 역점시책 7개 분야 26개 지표를 20% 반영해 평가한 결과이다.

포항시는 시군평가 이루어진 후 처음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돼 국정 및 도정시책 추진에 탁월한 시군으로 평가됐다.
 
도내에서 인구와 업무량이 가장 많은 포항시는 불리한 상대평가 체계임에도 불구하고 전 부서에서 노력한 결과 행정의 각 분야에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 지역경제, 지역개발, 일자리창출 분야와 도정 역점시책의 관광객 유치 실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11월15일 지진발생과 잦은 여진으로 인한 피해조사와 복구, 대피소 운영 등 전 직원이 장기간에 걸쳐 비상근무 체계로 운영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행정역량을 발휘해 우수한 성과를 거둠으로써 이번 수상은 더욱 값진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최웅 부시장은 “맡은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더 노력해 양질의 행정서비스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지속발전 가능한 경제도시, 환동해 중심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웅 포항시 부시장(왼쪽 세 번째)와 포항시 정책기획관 성과관리팀 직원들이 수상한 상패와 상사업비를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