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평화의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는 지난 12일 오후 7시 추진위원과 시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1부 창립총회에는 성원을 보고하고 준비위원회 총무를 맡고 있는 최근혁(양주YMCA,사무총장)총무의 사회로 진행됐다. ▲회칙 승인,▲임원 선출,▲사업계획승인.안건, ▲예산 승인'을 끝으로 1부 순서는 마무리됐다.

임원에는 총 16명이 공동대표, 2명의감사(내외부),1명의 사무국장을 선출했다. 공동대표 중에서 상임대표는 홍일남 상임대표가 선출됐다.

2부 순서에는 양주시립합창단의합창, 시인 김용월의 평화시낭송, 가수 정원진의 노래, 김용춘 공동대표와 윤혜선 추진위원이 창립평화선언문낭독이 있었으며, 홍일남 상임대표의 기념사와 이성호 양주시장, 박길서 양주시의회 의장의 축사가 있었다.

홍일남 상임대표는 기념사에서 양주평화의소녀상 건립은 소녀상건립에도 큰 의미가 있지만 양주시민들이 함께 마음을 모으는 범시민평화운동이라는 점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하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축사에서 우리의 아픈 역사를 바로 인식하고 평화의 소중함을 느끼고 후손들에게도 올바른 역사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추진위원과 참여한 시민을 격려했다.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kdk110202@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