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인천관광공사 해외마케팅팀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지역축제를 극대화하면서 외국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4일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가 주최하는 ‘2018 함께 걷자 인천 페스타(Let’s Walk Together! Incheon Festa 2018) 와 연계하는 ‘인천문화 체험’ 관광콘텐츠로 해외관광객들에게 인천의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함께 걷자 인천 페스타’는 대한적십자사 인천시지사가 주최하는 인천 최대의 기부문화축제로 의료, 교육, 생계, 주거 등 도움이 절실한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지원기금 마련을 위해 나눔 문화를 테마로 개최되어 왔다.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기부 참가자 1만여 명의 ‘걷기행사’를 시작으로 아이콘(iKON), 에이핑크, 제이비제이(JBJ) 등 한류스타들의 축하공연으로 이루어진 ‘K-POP 나눔대축제’로 막을 내렸다.

그밖에도 나눔 테마부스, VR 체험존, 푸드트럭존, 버스킹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로 구성된 본 행사에는 국내 참가자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 등 1,600여 명의 해외 관광객들이 참가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시와 공사는 인천관광 홍보부스에서 해외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인천관광 명소와 강화도에서 개최중인 ‘고려산 진달래 축제’ 등 지역 축제를 소개하고, 인천관광에 대한 만족도 및 관심도를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자유공원과 신기시장을 찾은 해외 관광객
해외마케팅 관계자는 “뜻 깊은 지역축제의 인지도 제고 및 해외 개별관광객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인천의 봄꽃여행지, 전통시장과 더불어 이번 행사를 연계한 콘텐츠를 홍보했다”며 “앞으로도 인천의 대표 축제 및 행사와 연계한 관광 콘텐츠를 해외에 알려 전 세계적으로 ‘관광도시 인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조동옥 기자  mgs54@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