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7일 더불어민주당 전(前) 당원의 인터넷 댓글 여론조작, 이른바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이 이 문제를 밝히지 않으면 국회를 열지 않을 것”이라고 강공모드를 이어갔다.
 
홍 대표는 이날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중앙위원회 한마음 필승 전진대회에서 “이 문제는 크고 심각하다. 우리 당이 국회 문을 걸고 밝히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대표는 “요즘은 국민 대다수가 신문·방송보다 스마트폰으로 네이버·다음 뉴스를 본다”며 “그러나 메인 기사에 우리에게 좋은 기사는 단 한 건도 올라가지 않는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이어 “누가 조작했겠느냐”며 “그 사람들이 지금까지 여론조작을 해온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저는 올해 정치를 이 당에서 23년째 하고 있는데 집권 1년 차에 이렇게 무너지는 정권은 처음 봤다”며 “안희정 갔죠. 박수현 갔죠. 정봉주 갔죠. 민병두 갔죠. 김기식 갔죠. 지금 김경수가 가는 중”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정권이 무너지는 것은 간단하다”며 “거기서 일하던 실세들이 무너지면 정권이 바로 무너진다”고 경고했다. 또 “아마 다음 주쯤 되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김경수라고 대통령 복심이란 사람도 댓글조작으로 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