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바른미래당은 18일 이른바 ‘드루킹(필명) 사건’으로 촉발된 댓글 여론조작 의혹과 관련해 정권 차원의 연루 가능성을 거론하며 총공세에 나섰다.
 
바른미래당 이날 오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문재인 정권 인사참사 및 댓글조작 규탄대회’를 열고 현 정부를 강하게 성토했다. 당 지도부와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당원 및 지지자 200여명은 ‘민주당은 정말로 드루킹을 모르는가’, ‘대선불법 여론조작 철저히 밝혀내자!’ 등 손팻말을 들고 문재인 정부를 향한 규탄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드루킹 사태’를 과거 국정원 여론조작 사건과 유사하다고 규정하면서 진상규명을 위해 특검과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최근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이 중도 하차하면서 이에 따른 문 대통령의 사과와 청와대 인사라인, 내각 총사퇴까지 촉구했다.

유승민 공동대표는 “(드루킹 사건은) 하루가 지날 때마다 추악한 전모 드러나고 있다”며 “지난 대선 과정에서 문 후보 캠프와 민주당 핵심 측근들이 여론을 조작하고 민주주의를 뿌리째 흔들 수 있는 이 사건을 정말 몰랐느냐. 문 대통령은 이 드루킹 게이트를 정말 몰랐는지 오늘 당장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유 대표는 이어 “지난 대선 과정에서 안철수 후보와 관련 ‘갑철수, MB아파타’ 도대체 왜 저러는지 이해 안 갔는데 이제 그 진실이 양파 껍질 벗겨지듯 밝혀지고 있다”며 “(드루킹 사건의) 최대 피해자는 안철수 위원장이다. 현명하신 서울시민들께서 이번 선거에서 (현 정부를) 심판해달라”고 호소했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이 댓글 공작, 대선부정 선거를 그대로 두고 정권 정당성을 확보하겠느냐. 우리 당이 당력 모아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강구해서 끝까지 진실을 밝히겠다. 오늘이 그 출발점”이라며 “전국 곳곳을 다닐 것이다. 정권퇴진 운동까지 갈 수 있다는 것을 예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드루킹 사건은) 18대 대선의 국정원‧군 사이버사령부의 불법 사조직 여론조작과 너무나도 닮았다”며 “다른 것 있다면 국가기관이냐 민간 불법사조직이냐 이 차이만 있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청와대와 민주당이 국정 운영 1년도 채 안 돼 난맥상과 무능을 드러내고 있는데, 총리와 내각은 어디서 뭘 하느냐. 이 기회에 청와대 인사와 총리내각 전면 퇴진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철수 위원장도 가세했다. 그는 “폭력적인 온라인 댓글은 가장 잔혹한 고문과도 같고 인터넷 댓글조작 부대를 앞세운 세력이 실제 권력을 잡으면 새로운 양상의 독재정치가 펼쳐진다”며 “음습한 곳에서 만들어져 온라인에 퍼지는 이런 악질 바이러스는 국민의 분노와 결기가 백신”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에서 벌어진 악랄한 여론조작 범죄행위를 그대로 둔 채 새로운 선거 맞이하면 안 된다”고 했다.
 
이날 규탄대회에서는 드루킹 사건 연루 의혹이 제기된 김경수 의원의 경남지사 출마 철회를 요구하는 얘기도 나왔다. 또 진행 도중 “문 대통령은 하야하라”, “사퇴하라” 등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이들은 끝으로 항의 결의문을 낭독한 뒤 규탄대회를 마쳤다. 이후 해당 결의문은 진성준 청와대 정무기획비서관에게 전달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