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댓글 여론조작 사건 혐의 즉 '드루킹 사건' 협의를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은 20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도지사 출마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당초 전날인 19일 경남도청 서부청사에서 6월 지방선거 경남지사 출마선을 할 예정이었으나 이를 전격 취소했다가 다시 국회 정론관에서 출마를 공식 선언한 뒤 이날 경남 도청을 찾았다. 

 그는 전날 경남지사 출마선언을 전격 취소한 것에 대해 "일정을 갑자기 변경해 취재에 혼선을 드려 죄송하다"며 말문을 연 뒤 "(드루킹 사건에 관해) 이미 많은 부분을 밝혔고 새로운 사실이 나온다면 남김없이 해명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사기관이 (드루킹 관련) 수사 내용을 (언론에) 찔끔찔끔 흘리면서 의혹을 증폭시켜서는 안된다"고 요구했다. 그는 "정쟁은 사실 관계 확인할 수 있는 수사기관에 하고, 이번 선거는 국민이 먹고 사는 문제를 논하는 선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당부를 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권은 더 이상 정쟁으로 소모적인 논쟁을 그만 두는 것이 맞다"며 "필요하다면 특검이라도 당당히 임하고, 또 필요하다면 어떤 조사도 받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댓글 조작사건 의혹에 대한 도민의 냉정하고 현명한 판단이 있을 것"이라며 "이번 일이 마무리되면 추호의 위법도 없었다는 사실이 백일하에 밝혀질 것"이라고 장담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