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식 생략하고 전 직원에게 서한문으로 인사, 간부회의 참석으로 첫 업무 시작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 제34대 행정부지사로 윤종진(51세)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정책관이 23일 취임한다.
 
20일 도에 따르면 신임 윤 부지사는 포항 출신으로 포항고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34회로 1991년 공직에 입문했으며, 행정자치부 재정정책과장,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실 행정관, 행정안전부 자치행정과장, 행정자치부 대변인, 대통령실 인사혁신비서관, 행정안전부 자치제도정책관 등 요직을 두루 거친 행정전문가다.
 
특히 2010년 12월부터 2년 4개월 동안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으로 근무했으며, 대통령실과 중앙부처 요직을 거쳐 5년 만에 다시 행정부지사로 금의환향한다.
 
윤 부지사는 중앙과 지방의 풍부한 행정경험과 폭 넓은 인적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어 경북도의 국․도정 주요 시책이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 직원들에게 서한문을 보내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 한 윤 부지사는 “공직생활 동안 꿈꾸어 온 의지를 담아 경북도에서 일할 기회를 갖게 되어 한없이 영예로운 동시에 한편으로는 그 보다는 막중한 책임감이 앞서나 주어진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도청 공직자와 함께 도지사를 중심으로 온 힘을 모아 경북도가 지방자치의 모델이 되고 도민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웅도 경북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 부지사는 일에 대한 열정과 업무추진력, 기획력 등을 모두 겸비한 행정가로 정평이 나 있으며, 유연하고 합리적인 사고로 직원들의 신망이 두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북도 관계자는 “신임 윤 부지사는 경북도에 근무한 경험으로 도정의 이해도가 높아 민선6기 안정적인 마무리는 물론 새롭게 시작되는 민선7기 도정을 보좌할 적임자로 직원들이 매우 반기고 있다”고 말했다.
 
경북도 제34대 행정부지사로 윤종진(51세)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정책관이 23일 취임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