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주 고봉석 기자] 올 가을 시민독서 축제를 열기로 한 전주시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전주만의 독서·출판문화 홍보에 나섰다.

전주시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4월 23일)’을 기념해 22일과 23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2018 세계 책의 날 기념행사’에 참가, ‘2018 전주독서대전’ 알리기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기록과 기억’을 주제로 오는 9월 14일부터 3일간 전주한벽문화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8 전주독서대전’은 책과 독서를 주제로 한 종합적인 예술축제로, 출판 및 독서진흥 관련 행사·공연, 기획전시, 학술·토론, 전시·체험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 행사를 통해 시는 전주가 완판본의 고장이자 대한민국 기록과 출판문화의 본향임을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2018 책의 해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세계 책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는 조선시대 전주에서 출간된 완판본의 제작과정을 전시하고, ‘2018 전주독서대전’ 주요 프로그램과 전주한지문화축제, 전주국제영화제 등 주요행사를 소개하는 전주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전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오는 9월 독서의 달에 개최하는 2018 전주독서대전의 성공개최를 통해 책의 도시 전주를 널리 알리고 전주시민들의 독서 열기를 한 단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