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가 정부의 국비를 지원받아 화장품기업 등 바이오뷰티 기업의 매출상승을 돕는데 발벗고 나섰다.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이사장 박순종 부시장)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3년간 총 17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시·도간 자율협력으로 지역의 미래성장동력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것이다. 이로써 일자리 창출과 기업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연구원은 올해 신규과제에 도내 화장품 기업인 ㈜하이솔, ㈜마크로케어와 컨소시험 형태로 참여해 ‘경제협력권육성사업 비즈니스협력형(R&D)’ 분야의 천연 특화자원을 이용한 프리미엄 뷰티·향장 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이들 기관은 총 3년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이에 따라 매년 국비 약 5억7000만 원을 지원받아 전북-충북 경제협력권의 천연 자원식물을 발굴하게 된다.

유강열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장은 “이번 과제 선정으로 바이오뷰티 분야에서 선도하는 전주시의 위상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은 그간 전북 뷰티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바이오뷰티 개발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